카테고리 없음

키친아트 테팔, 해피콜, 휘슬러 냄비세트 다 좋지만

산장맨 2023. 9. 18.

키친아트 테팔, 해피콜, 휘슬러 냄비세트 다 좋지만

휘슬러는 한국 주부들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아이템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저또한 곧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로서 너무나 갖고 싶었던 위시템이었는데요. 주부 만렙이신 시어머니께서 냄비는 꼭 휘슬러 솔라임으로 써야한다며 강조, 또 강조하시더라구요 우리 어머님은 30년 넘게 휘슬러 솔라임 제품을 사용해오셨다고 해요. 너무 감사하게도 어머님께서 저에게도 휘슬러 솔라임 냄비세트와 압력밥솥을 선물해주셨습니다.

 



키친아트 테팔, 해피콜, 휘슬러

테이블 테코에 좋은 주물냄비, 스타우브 꼬꼬떼

컬러가 주는 매력과 뭔가 빈티지하고 화려한 마력 스타우브 냄비는 그냥 조리만 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분위기로 테이블에 바로 높여서 끝까지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어떤 그릇보다. 더 예쁘기 때문입니다. 한 동안 르쿠르제와 스타우브가 내 월급을 엄청 흡입하던 시절이 있었어요. 이것도 예쁘고, 저것도 예뻐서, 세일 등의 행사로 가격이 좀 괜찮습니다. 싶으면 덥석 덥석 구매했는데. 지금은 사이즈가 작은 주물들만 남겨두고 모두 정리해 버렸다.

큰 사이즈의 냄비들은 너무 무거워서 아웃시켰고, 특히 르쿠르제는 조리 때 물이 너무 떨어져서 대부분 정리해 버렸다. 스타우브와 르쿠르제의 극단적 차이는 무엇보다. 뚜껑에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색감은 취향이겠지만 뚜껑은 냄비의 기능을 좌우합니다. 스타우브는 뚜껑 안 쪽에 돌기가 있어서 수증기를 냄비 속으로 다시 넣어줍니다.

나에겐 2 아쉬운 세라믹 냄비, 실리트 실라간

살림은 늘 반복되니까 지겨울 때가 꼭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살림살이를 들여서 일상의 환기를 좀 줘야 한달까? 사실 휘슬러와 스타우브만으로 냄비는 충분하다는 생각이지만 실리트 실라간 냄비가 궁금해져서 한 번 써보고 싶었다. 롯데홈쇼핑에서 최유라 언니가 열적외선이 나온다는 둥, 음식이 상하지 않는다는 둥, 마법 같은 소재로 설명을 하길래 대체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졌다. 그렇다고 세트로 지를 일은 아니고 실리트 셀프 체험용으로 작은 냄비를 한 번 사보았습니다.

실리트 브랜드의 실라간이라는 배경의 본질은 세라믹이었다. 근데 뭐 이것저것 좀 합성을 했는지 브랜드만의 독특한 세라믹을 개발해 실라간이라고 이름을 붙인 것 같다. 아무튼 실리트 실라간은 기본적으로 세라믹이기 때문에 단단하고 묵직합니다. 냄비 바디를 보시면 매끈하고 묵직해서 사용감이 아주 좋았다.

 



왜 솔라임 라인으로 사야 해요?

구경합니다. 보니 휘슬러에는 솔라임 말고도 파리, 베를린, 코르푸, 패밀리 등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 왜 제일 비싼 솔라임 라인을 구매해야 하는지 어떤 점이 좋은지 직원분께 여쭈어 봤습니다. 솔라임은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돔형의 뚜껑이라 펄펄 끓어도 국물이 쉽게 흘러넘치지 않고, 뚜껑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으로 요리가 완료되면 하모니카 소리가 난다고 해요. 이 외에도 다른 혜택이 많아 추천한다고 해서 솔라임 5종 세트로 구성하여 구매했습니다.

Stew Pot 20CM2L

다음 사이즈인 지름 20CM인 냄비입니다. 사이즈가 확 커진 느낌입니다.

솔라임 제품의 다른 장점은 바로 손잡이. 동양 사람들은 서양 사람들에 비해 손이 작아요. 휘슬러는 냄비 손잡이를 동양인들이 들기에도 편안하고 안정감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해요. 이야말로 무거운 냄비를 들어서 옮길 때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느낌을 확실히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함, 기능 기능 기능 너무 많습니다..

1 Novogril노보그릴 엠보싱 바닥 휘슬러 솔라임의 냄비 바닥은 특별합니다. 사진과 같이 엠보싱 처리가 된 휘슬러 솔라임의 바닥은 Novogril노보그릴이라고 하는데요. 그릴에서 조리한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한 휘슬러만의 기술력이라고 합니다. 2 아로마 쿠킹 기능 아래 사진 속 냄비 뚜껑은 조금 특별한데요. 혹시 아래 사진 속 뚜껑과 위에서 보여드린 사진 속 뚜껑과의 차이를 발견하셨나요? 아래 사진 속 뚜껑에는 둥근 모양의 쇠가 붙어있죠. 크기는 작지만 굉장히 무거운 부품?인데요. 탈부착이 가능하고 다른 뚜껑에도 호환하여 끼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냄비 뚜껑을 보다. 묵직하게 만들어 바디와 뚜껑을 밀착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진공에 가까운 상태로 조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휘슬러 솔라임을 쓰는 이유

휘슬러는 전세계에 출원한 특허만 200개가 넘을 정도로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방용품 업종 최다. 특허 획득을 기록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는 200개도 훨씬 넘는 신기술들이 있으나, 기술 유출을 막기 위해 전략적으로 특허 등록을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냄비라고 하기엔 유용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휘슬러 냄비 세트. 오랜 세월 우리의 주방을 지키고 있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지 않을까요? AS도 가능하다고 하니 오래오래 휘슬러와 함께하는데는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테이블 테코에 좋은 주물냄비, 스타우브

컬러가 주는 매력과 뭔가 빈티지하고 화려한 마력 스타우브 냄비는 그냥 조리만 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분위기로 테이블에 바로 높여서 끝까지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에겐 2 아쉬운 세라믹 냄비, 실리트

살림은 늘 반복되니까 지겨울 때가 꼭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나에겐 2 아쉬운 세라믹 냄비,

구경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