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김치의 역사 전라도 김장김치 묵은지 갓김치 주문
저는 이 쌀국수 맛있다고 제안 받아서 샀어요.사실 12월 16일에 사왔는데. 얼마전에서야 먹었네요.여태까지 많이 사고 쟁여둔다고 정신이 없었거든요. 첫째 쌀국수만 먹기 심심해서 얼마전에 산 노브랜드명 어묵도 같이 꺼내줍니다. 탱글탱글한 어묵이라고 하는데 기대중입니다. 연육함량이 67.23나 되는데요, 이게 높은 함량인지는 모르겠어요.그래도 뭔가 그렇겠지 하는데, 저번 파스타 편에서 약간 마케팅의 냄새를 맡고 그리 신뢰되지는 않아요. 첫째 이번에는 꽤 귀찮은 하루 중에 하나라서 용이하게 조리할 예정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묵을 용이하게 어떠한 방식으로 즐기시는지 모르겠어요.저는 약간 저만의 간편함이 있습니다.
배추 절이는 법
1. 배추 밑동을 자른 후 배추 겉 잎을 뜯어낸다. 2. 배추를 반으로 가르고 잠시 대기시킨다. 3. 큰 냄비 아니면 대접에 물과 소금을 넣고 소금물을 만든다. 4. 배추 줄기 부분을 소금으로 문질러 가며 골고루 절인다. 5. 소금으로 문지른 배추를 소금물에 담가 골고루 소금물을 묻혀줍니다. 6. 배추 절단 부분이 위로 올라오게 한 뒤 김장봉투에 담는다. 7. 한 번씩 뒤집어 가면서 골고루 절여지도록 합니다.
김장김치 만드는 법 백종원 레시피
참고로 절인 배추를 배달받으면 배추를 씻지 않고 물만 23시간 정도 뺀 후 사용합니다. 1. 물에 찹쌀가루를 넣고 풀어줍니다. 2. 풀어 둔 찹쌀물을 냄비에 붓고 중불에서 냄비 바닥을 긁어가면서 끓인다. 3. 찹쌀 풀에 소고기 다시다. 4큰술를 넣어 섞어줍니다. 4. 찹쌀 풀 농도가 어느 정도 됨직 해지면 고춧가루와 mgs를 넣고 섞는다. 5. 채칼로 무와 당근을 썬다. 6. 채 썬 무에 소금, 멸치 액젓, 새우젓을 넣어 섞으면서 절인다.
7. 갓은 뿌리를 제거하고 줄기 부분은 3cm, 이파리는 2cm 정도 길이로 자른다. 8. 무청과 쪽파는 3cm 길이로 자른다. 9. 손질해둔 채소에 절인 무, 불린 고춧가루, 간 마늘, 생강, 설탕을 넣고 섞는다. 10. 절인 배추에 김칫소를 넣는다. 이같은 경우애 배추 잎 한 장 한 장에 김칫소를 얇게 바르며 넣어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