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맨발 걷기 효능, 부작용(절대 한다면 안되는 것필독)

산장맨 2023. 11. 10.

맨발 걷기 효능, 부작용(절대 한다면 안되는 것필독)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맨발로 나와서 의아해했습니다. 친구는 코로나 19가 시작되고 혈압이 160100으로 올라가서 의사한테 혈압약을 먹으라는 권유를 뿌리치고 흙길을 맨발로 걷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200일 정도 맨발로 걷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혈압이 12083 정도 나온다고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도 운동화를 벗고 맨발로 걸어봤습니다. 운동화를 신었을대 더운 느낌과는 상이하게 발에 냉기가 올라오는 기분은 여름에 맛보는 최고의 기분입니다.

맨발로 걷는 것의 단점도 있습니다. 주변의 경치를 보며 여유롭게 걷지 못하고 다음 디딜 자리를 정확하게 보고 발이 다치지 않게 해야 하기 때문에 고개를 숙이고 걷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맨발로 걸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맨발로 걷기를 할 때 준비해야 할 것과 맨발로 걷기 효능에 대해서 기록합니다.

 

 

맨발 걷기 효능, 부작용절대

맨발 걷기 부작용 근육통 및 발의 열감

처음 맨발 걷기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발에 직접적인 자극으로 인하여 발바닥의 열감이나 뒤꿈치의 통증과 쓰지 않던 근육의 사용으로 인한 근육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속도를 내어 걸을 경우 발바닥의 모든 충격이 전달되어 발바닥과 무릎관절에 고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관절이 좋지 않은 경우 무리를 하지 않고 평탄한 길이나 황톳길에서 가볍게 걷는 것이 좋습니다.

맨발 걷기 부작용 부상 상처 파상풍

맨발로 직접 땅을 걷는 것이기 때문에 바닥의 돌, 유리, 풀, 그 외 뾰족한 물건, 이물질등으로 인하여 발에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맨발 걷기를 위해 조성되어 있는 곳에서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처 난 발바닥에 이물질 혹은 녹슨 철등으로 인하여 파상풍에 걸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맨발 걷기를 하기 전에 파상풍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상풍 예방 접종은 보통 10년에 1회 정도 맞으면 됩니다.

 



맨발 걷기 효능 면역력 증가

맨발로 걸을 경우 혈액의 점성이 낮아지고 혈류가 빨리지며 체온 상승의 효과가 있습니다. 접지를 통하여 인체의 각 기관이 회복 되며 흙 속에 좋은 박테리아와 상호작용을 통하여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맨발 걷기를 할 경우 면역 시스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알부민과 뉴클레오티드 흡수등을 통하여 감기나 독감과 같은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주변 환경에 따른 위험 맨발 걷기 부작용

길거리나 공공 장소에서 맨발으로 다니면 유행병, 감염병 아니면 다른 위험 요소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맨발 걷기를 실천하려는 경우,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적절한 지혜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육체적인 조건을 고려하여 걷기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부작용이나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맨발 걷기 효능 자세교정 효과

맨발로 걷는 것은 부츠를 신고 걷는 것에 비하여 어렵습니다. 맨발로 걸을 경우 발의 근육을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발과 다리의 근육과 인대를 당연한 색의 강화하고 발의 형태와 자세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러한 효과는 척추와 골반의 정렬을 개선하고 허리와 목의 통증을 완화합니다. 맨발로 걸을 때에 균형 감각과 협응성을 개선하고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맨발걷기를 하면 스트레스가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발바닥이 자극을 받으면서 뇌의 스트레스가 풀리는 작용도 있지만, 맨땅을 밟으면서 정체되어 있던 정전기가 빠지면서 뇌의 혈류가 좋아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특히 뇌는 전기신호가 많은 기관으로 평소에 어싱을 해주면 평소보다. 머리가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스트레스에 대한 민감도도 완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맨발 걷기 부작용 명현 현상

맨발 걷기를 처음 시작할 경우 많이 피곤하거나 약간의 몸살 기운의 명현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의 혈자리들이 자극이 되어 가볍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너무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늘려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맨발 걷기의 효능과 맨발 걷기의 부작용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맨발 걷기는 자연과의 교감과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을 위하여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맨발 걷기가 모두에게 동일한 효능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컨디션과 경우에 맞추어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방법일 것입니다.

맨발 걷기의 효능과 부작용 정보를 통하여 건강한 생활을 위한 좋은 정보가 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맨발 걷기 부작용 근육통 및 발의

처음 맨발 걷기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발에 직접적인 자극으로 인하여 발바닥의 열감이나 뒤꿈치의 통증과 쓰지 않던 근육의 사용으로 인한 근육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맨발 걷기 부작용 부상 상처

맨발로 직접 땅을 걷는 것이기 때문에 바닥의 돌, 유리, 풀, 그 외 뾰족한 물건, 이물질등으로 인하여 발에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맨발 걷기 부작용 부상

맨발로 걸을 경우 혈액의 점성이 낮아지고 혈류가 빨리지며 체온 상승의 효과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