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벤츠 EQB300 electric vehicle 가격 제원 정보 포토 총정리
드론,빅토리녹스,브롬톤,소지품 EQA는 이전 휘발유 아니면 경유 엔진을 활용하는 차량 대신에 전기모터를 탑재했는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아니라는 아쉬움도 있는 모델입니다. 상품성이 많이 개선됐다고 하는 EQA가 궁금해서 벤츠 전시장에 가 봤다. 예전에 모터쇼에서 한번 탑승해 본 적은 있는데 당시에는 큰 관심이 없어서 자세하게 느껴보지는 않았습니다. 전륜 아니면 4륜 구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주행거리는 300500km 이상의 주행 범위를 제공합니다.
아직까지는 전기차라 시기상조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주지에 충전기만 있으면 충분히 구입해도 될 것 같다. EQA 실내공간과 견적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MBUX 하이퍼스크린
곡선형 패널 아래 3개의 디스플레이가 결합되어 하나의 MBUX 하이퍼스크린을 구성합니다. 중앙 및 동반석 디스플레이에는 보다. 선명한 이미지 구현을 위해 OLED 기술이 적용되어, 개별 픽셀들은 자체 발광하며 제어되지 않는 픽셀은 꺼진 상태로 유지되어 검은 검은색으로 보입니다. 활성화된 OLED 픽셀은 LCD 디스플레이보다. 더 화려하게 빛을 내어 시야각과 조명 조건에 연관 없이 선명한 대비값을 구현합니다.
탑승자는 하위 메뉴까지 스크롤하지 않고도 대부분의 요청을 메인 스크린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측되는 상황 및 개인화된 프로필에 따라 MBUX는 탑승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제안하고 햅틱 피드백으로 운전 중 조작 또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중앙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자동 온도 조절을 위한 스위치 패널이 위치하며 버튼을 터치하여 언제든지 온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전자 제어식 댐핑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결합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은 지속적으로 변하는 도로 및 주행환경에 따라 민첩하게 반응하며, 각 휠의 댐핑을 전자식으로 제어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합니다. 레벨 제어 시스템의 세련된 센서를 통하여 고속 주행 시 에어 서스펜션이 낮아지며 이는 주행 속도에 따라 변경됩니다. 낮춰진 차체 레벨 덕분에 핸들링 안정성이 향상되고, 움직이는 드라이빙이 가능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바람이 불어오는 저항과 연료소비량을 줄여줍니다.
또한, 레벨 컨트롤을 이용하여 필요에 따라 서스펜션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MBUX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존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보다. 확장된 크기의 디스플레이 영역에 노출되는 허구적인 정보는 마치 도로의 일부인 것처럼 저절로 보여집니다. 터치 패널에서 간단한 동작으로 내비게이션 아니면 운전자 지원 시스템 간에 순식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센서는 주변의 조도에 따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날씨가 맑은 날 혹은 밝은 색상의 노면에서도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정보를 분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파노라믹 선루프
파노라믹 선루프를 통하여 실내에서도 쾌적하고 밝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틸트 위치 기능을 통하여 달리는 차량의 속도에 맞춰 선루프의 열림 정도를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위치로 선블라인드를 이동시켜 햇빛이나 외부로부터의 시선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PRESAFEreg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시, 갑작스럽게 소나기가 쏟아지거나 위험한 상황 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선루프가 닫히게 할 수 있습니다.
견적 살펴보기
어찌어찌해서 견적을 하나 받았습니다. EQA 250인데 차량가격은 7450만 원입니다. 국가보조금 등 이것저것 다. 할인을 해서 100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취득세, 등록세 등을 포함하자. 참고해서 전기차라고 취득세는 내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계산을 하면 최종 가격은 6700만 원이 조금 넘게 됩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코팅,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을 제공합니다. 벤츠라는 브랜드를 이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면 상당히 메리트가 느껴집니다.
하지만 제일 걱정되는 건 전기차 시장에서 과연 벤츠가 경쟁력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8년, 16km 배터리보증은 해 주지만 몇 년 타는 동안 제품에 이상이 없을지 아무도 모른다. 왜냐면 이 차가 나온 지 이제 막 2년여를 지났기 때문입니다. 우선 궁금증은 풀렸고 다른 차종 몇 개와 비교를 하면서 최종 결정을 내려야겠다.
자주 묻는 질문
MBUX 하이퍼스크린
곡선형 패널 아래 3개의 디스플레이가 결합되어 하나의 MBUX 하이퍼스크린을 구성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MBUX 증강현실 헤드업
기존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BUX 증강현실 헤드업
파노라믹 선루프를 통하여 실내에서도 쾌적하고 밝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틸트 위치 기능을 통하여 달리는 차량의 속도에 맞춰 선루프의 열림 정도를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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