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3계묘년 삼재풀이ㆍ횡수(액)막이 신청 안내입니다

산장맨 2023. 10. 27.

2023계묘년 삼재풀이ㆍ횡수(액)막이 신청 안내입니다

ll 공지사항 신청인 접수 받습니다. 단체행사로 진행하니 소액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 외 가족도 함께 신청 가능 하십니다. 2023년계묘년 2월 2일 예정이며. 신청 하실 경우 상세한 내용은 문의 해주세요 예정된 인원이 접수되면 마감합니다.

 

 

2023계묘년

임인년 한국 사회의 대표 현상 아파트

2022년 가을로 접어드는 지금 우리나라의 모습은 어떻게 보이나요? 좋은 때라고 여겨지나요, 아니면 안 좋고 앞으로는 더욱 나빠질 것 같나요? 사람마다. 현재 스스로가 서 있는 자리가 다르고 그래서 체감하는 것이 달라 현 시기에 대한 인식이 다릅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간 우리나라에서 가장 두드러진 사회현상을 챙기어 우리 사회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그 현상은 코로나와 부동산 가격의 상승이었습니다.

코로나는 우리나라만의 현상은 아니었으나 사회의 커다란 변화를 몰고 왔어요. 전염병의 두려움으로 인해 고립과 단절의 방향이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사회와는 다른 커다란 흐름의 변화입니다. 겉으로 발산하고 자라는 것이 아니라 고립되고 내면의 세계로 수렴하는 흐름입니다.

전체운 삶은 경쟁의 연속이니 귀찮아 하기보단 발전의 기회로 삼을 것. 정면으로 승부하기보단 서둘지 말고 천천히 한 걸음씩 진행해야 합니다. 재물 무리한 투자하지 말 것. 양보단 질 중요시하고 안정적인 재테크를 해야 합니다. 건강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드는 법. 몸에 맞는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자. 애정 져 주는 것이 이기는 것.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참고 선물 공세가 최고의 방법입니다.

전체운 재물과 인연이 좋아지는 시기. 일에서 좋은 결실을 거두거나 재테크 이익이 발생할 있습니다. 승진이나 좋은 곳으로 이사나 이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재물 돈 버는 재미를 맛보고 일하는 즐거움이 생긴다. 부동산이나 등등 재산이 증식될 듯. 건강 큰 질병과 부상은 없지만 작은 질병이나 부상이 생길 있습니다. 손과 발, 눈 부상 조심. 애정 지나친 열정은 오히려 사랑의 불협화음이 됩니다.

운의 흐름은 사이클을 지닌다

인류의 역사를 보면 사회는 명멸을 거듭해 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문이건 기업이건 왕조든 어떤 사회는 오랜 시간에 걸쳐 나타나서 자기의 존재를 드러내다가 사라집니다. 국가도 마찬가지여서 우리나라도 국운의 주기가 있습니다. 2022 임인년 우리나라의 국운은 어떠하고 지금을 기준으로 해서 볼 때 앞으로 어떻게 변할까요? 운의 흐름이라는 관점에서 해석을 해야하는 것은 어느 사회의 역사가 좋고, 나쁨이 반복되었으며 지금 현재 위치와 방향은 어떠한지를 보는 것입니다.

한 사회의 시대적 분위기가 역사를 근거로 고찰했을 때 일정한 시간 간격을 두고 파동처럼 올라갔다. 내려가는 것을 반복해야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흐름이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것은 없습니다. 물극필반(物極必反)이라 하여 어떤 현상은 그대로 머무르지 않고 반드시 반발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 필연입니다.

 



국운의 합리적 추정 논리, 순환과 충

시간을 60 간지로 표시하면 시간에 대하여 당연시 주기성, 반복됨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60간지이므로 60개의 간지 코드가 모여 하나의 주기를 이룹니다. 즉 60년이 커다란 하나의 주기가 되는 것입니다. 1963년 계묘년 우리나라의 사회적 분위기가 어떠했는지 이해하고 그것을 2023년 계묘년의 환경에 적용하여 보면 중요한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으로 해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충이란 천문학에서 활용하는 용어로 별의 위치가 정반대에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동지와 하지는 지구에서 봤을 때 태양의 위치가 정반대에 있게 됩니다. 달의 경우 보름과 그믐이 반대에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충입니다. 충이 발생할 경우 정반대의 기운이 들어오므로 이전과는 다른 변화가 나타납니다.

어찌 한 개인의 삶도 제대로 들여다보지 못하면서 한 국가의 미래에 대하여 논할 수 있겠습니까? 해서는 안되는 일이고, 할 수도 없는 일이라는 것을 잘 알지만, 원고 청탁을 받았다는 핑계를 대고 국운 풀이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나름의 기준을 세우고, 간지에 의미를 부여해 풀어보았는데, 돌이켜 읽어보니 제 희망사항처럼 보입니다. 전염병은 쉽게 사그러들지 않고, 부의 격차는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어떤 불만족 상태에서 하루오늘 살아가고 있는 이 시점에 희망 한 줌 던져봅니다.

경자년에 많이 힘들었으니, 신축년은 괜찮을 거다, 경자년의 고통이 큰 밑거름이 될거다는 희망이 오롯이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자년 한 해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신축년 새해 건강하시기를, 마음 편안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현묘 올림. darr아래에 있는 하트를 클릭하면 좀더 많은 분들에게 이 글이 알려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임인년 한국 사회의 대표 현상

2022년 가을로 접어드는 지금 우리나라의 모습은 어떻게 보이나요? 좋은 때라고 여겨지나요, 아니면 안 좋고 앞으로는 더욱 나빠질 것 같나요? 사람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의 흐름은 사이클을

인류의 역사를 보면 사회는 명멸을 거듭해 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운의 흐름은 사이클을

시간을 60 간지로 표시하면 시간에 대하여 당연시 주기성, 반복됨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