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0705 구례,곡성 별봉산봉두산팔지봉승소리봉강청봉삼밭봉 2013722월요일 맑음(무더위)

산장맨 2023. 9. 26.

0705 구례,곡성 별봉산봉두산팔지봉승소리봉강청봉삼밭봉 2013722월요일 맑음(무더위)

피그마Figma 디자인 툴은 아래 링크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문화유산, 대한민국 국보 스케치의 목적 한국의 문화유산에 대한 예술적 경이로움을 스케치를 통해 깊은 관계를 맺고자 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제 열정적인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스케치의 목적은 다음과 같은 필수 목표를 완수하는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국보 스케치의 목적은 예술을 통해 한국의 국보를 기념하고, 관객에게 역사적, 문화적 중요성을 교육하며, 예술과 유산에 열정적인 가진 개인의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것입니다.

 



0705 구례,곡성

들녘밥상 면역력 급상승뽕잎백반

입은 여전히 잡식의 미각을 버리지 못하고 있지만 머리는 비건VEGAN이 자리 잡은 지 꽤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평소 같으면 안 갔을 곳인데 일부러 찾아서 간 식당이 입니다. 완전히 100 비건식당은 아니고 저녁엔 고기 장사도 하는 일반적인 식당입니다. 나는 이 중 뽕잎백반을 먹어보고 싶어 찾아갔다. 원래 한국의 오랜 전통 음식, 특히 사찰음식으로 대표되는 우리 밥상은 완전한 비건식입니다. 기존의 것을 고수만 잘해도 우리는 건강한 자연식 밥상을 먹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식당의 뽕잎백반은 뽕잎밥에 된장 시래깃국, 뽕잎전과 10가지가 넘는 나물반찬이 나오고 고기는 하나도 없는 완전 비건식입니다. 내가 채소를 먹기 시작한 지 오래된 게 아니어서 나물의 맛을 상세하게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대략 건강하고 슴슴한 맛이 난다. 자극적인 맛은 하나도 없습니다..

들녘밥상 면역력

봉성피자 진정한 피자 장인두께보소

우리나라에서는 도우가 얇은 씬피자보다는 두꺼운 피자가 인기가 많고 나 역시 두꺼운 걸 좋아합니다. 그런 피자로는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같은 프랜차이즈 몇 개가 떠오르는데, 이제 그 자리를 가 대신해야 될 것 같다. 원래는 구례까지 와서 피자를 먹을 계획은 없었지만 숙소 테라스의 바람이 너무 좋아 급 피맥을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여행 계획을 70 정도만 세워놓는 편이라 가끔 30의 이런 공백이 여행의 기분을 더해줍니다.

봉성피자 매장은 작지만 나름의 매력을 가지고 있었어요. 인테리어가 귀엽고, 피자 장인으로 보이는 사장님 자체가 가게의 마스코트 역할을 하고 있었어요. 코로나 걱정만 아니라면 매장에서 먹고 가고 싶었을 정도로, 그러지 못한 게 내심 아쉬웠다. 주문할 때 이것저것 옵션을 추가해서 그런가, 피자 한 조각 들었을 뿐인데 거대한 지리산을 든 기분이 들었다.

 



땅고랑오리집 정말 로컬식당현지감성

비건VEGAN과 자연식 이야기합니다. 오리집 이야기로 넘어와서 개인적으로 당황스럽지만, 앞서 말했듯 나는 머리만 비건이고 입은 아직 잡식입니다. 그리고 전라도에 와서 이런 오래된 로컬 맛집을 안 간다는 것은, 아직은 여행자로서 정하기 간단하지 않은 결정입니다. 을 알게 된 건 이란 카페를 통해서다. 카페 주인은 타지에서 직장 생활합니다. 구례에 정착한 분으로, 이 분이 SNS에 땅고랑오리집을 추천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현지에 계신 분이 추천한 식당답게 관광 분위기 1도 없고 손님들 전부 구례 사람만 있었어요. 내가 핸드폰 캠코더로 음식을 찍으니 주인분이 대번 어디서 왔냐고 물어볼 정도였으니까. 여행 호감이 가는 사람은 알겠지만 이런 문의 나오면 요구하는 식당 잘 찾아온 거 맞다. 최근에는 더해 질수록 식당 쏠림 현상이 심해서 땅고랑오리집 같은 식당을 찾기가 굉장히 힘들다.

청솔가든 발라져 나오는 참게살가성비갑 참게수제비

구례 여행을 마치고 경기도 방향으로 가는 길, 곡성에 있는 을 발견했다. 허영만의 식객에 나와서 유명하다고 하는데, 사실 난 그런 건 믿지 않고 메뉴가 괜찮고 식당이 괜찮으면 가는 편입니다. 구례, 곡성, 하동. 이쪽 지역을 여행하면 섬진강변을 따라 참게 식당을 빈번히 보게 됩니다. 그때마다. 너무 비싼 가격에 먹을 게 없습니다.는 걸 알아서 눈길이 가지 않았습니다. 그런 참게를 나름 가성비 있는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메뉴가 참게수제비인걸 알았습니다.

대략 나 같은 사람을 타겟으로 해서 개발된 메뉴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가성비를 완전히 버릴 수 없는 사람을 위해 준비된 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참게수제비는 좋은 게 참게가 완전히 발라져 나와서 먹기가 편합니다. 살 바르고 요리하는 시간이 필요해서 미리 예약 전화를 해야 먹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들녘밥상 면역력

입은 여전히 잡식의 미각을 버리지 못하고 있지만 머리는 비건VEGAN이 자리 잡은 지 꽤 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성피자 진정한 피자

우리나라에서는 도우가 얇은 씬피자보다는 두꺼운 피자가 인기가 많고 나 역시 두꺼운 걸 좋아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성피자 진정한 피자

비건VEGAN과 자연식 이야기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